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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파일 서버 vs. 파일 클라우드

조직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협업용 파일 공유 방식입니다. “파일 서버” 그리고 “(파일) 클라우드” 이렇게 불려 집니다. 클라우드는 크게 3가지로 나뉘지만, 일반적인 업무에서 클라우드라고 부르면 대부분 “파일 클라우드” 입니다. 대표적인 파일 클라우드에는 원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파일 서버와 클라우드는 엄청나게 다릅니다.

파일 클라우드

파일 클라우드는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파일을 동기화 시킵니다. 언급된 기기들의 저장공간에 클라우드쪽 파일을 저장시켜 저장 공간을 소비해 버립니다. 자신의 것 필요한 것만 선택적으로 동기화 시키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파일 클라우드와 거의 동일하게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모든 직원의 기기는 거대한 저장공간을 가져야만 합니다.

파일 서버

파일 서버는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연결만 되어지기 때문에 저장은 원격지 파일서버에 됩니다. 물론 파일 클라우드와 동일하게 지구 어디서나 인터넷만 되면 파일 작업을 공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더 합리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