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랑하는 엄마는 여자이고 존경하는 아빠는 남자이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어머니가 여자이고 아버지가 남자이다. 나의 사랑하는 아내는 여자이고 남편은 남자이다. 아주 적은 숫자를 제외하곤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부부가 되고 가정을 만들게 된다.
나의 사랑하는 아들은 남자이고 딸은 여자이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고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남자인 아들과 여자인 딸을 가지고 있다. 나의 할아버지는 남자이고 할머지는 여자이다. 나의 삼촌은 남자이고 숙모는 여자이다. 나의 외숙모는 여자이고 외삼촌은 남자이다.
학교에 가면 나의 사랑하는 친구들은 모두 남자와 여자이다. 회사에 가면 함께 열심히 일하는 나의 동료는 모두 여자와 남자이다. 편의점에 가면 친절한 남자 점원도 있고 역시 친절한 여자 점원도 있다.
이렇게 둘러보면 나의 주변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 여자와 남자이다. 모두가 좋은 사람들이고 꼭 있어야 하는 사람들이며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우리는 꼭 알아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남자와 여자의 성별을 이용하여 우리 국민을 갈라치기 하는 정치인들이 아주 많다. 그들의 갈라치기가 그들이 밥먹고 사는 일이지만 우리의 이익과 행복을 위한 것이 아니고 그들의 이익을 구현하기 위한 것임을 우리는 꼭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런 정치인들을 비난하고 욕하지 말라 그건 오히려 그들을 더 유명하게 하고 그들에게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는 행동이 된다. 하지만 누가 그렇게 갈라치기를 하는지 꼭 명심하고 적어 두었다가 선거와 투표에 그 기억과 기록을 표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