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메일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팸메일의 최종 목적은 돈입니다. 부수적으로 광고나 홍보도 있지만 가장 큰 피해를 만드는 것은 이메일 계정을 탈취하고 그 탈취된 계정으로 업무자가 휴먼에러를 스스로 만들게 한뒤에 돈을 갈취하는게 최종 목적입니다.

스팸메일의 원인은 회사대표 입니다

전자우편으로 거의 모든 업무를 하는 현재의 시대에 업무자에게 올바른 정보기술 사용법 교육을 시켜야 할 의무는 회사이고 그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결정권자는 회사의 대표입니다.
입사자, 경력 입사자에게 정보기술 교육을 시키는 회사는 정말 찾아보기 힘듭니다. 충분한 업무교육과 정보기술 이용에 대한 교육이 제대로 되거나, 정보기술 인프라가 잘 갖춰줘야 하는데 일에 대한 성과와 요구만 있을뿐 정보기술로 업무를 처리하는 교육이 없기 때문입니다.

첫 사회인이 이메일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의외로 아주 많습니다.

업무 생산성을 올리려면 스팸을 제거해야 합니다

스팸은 업무능율을 저하시키고 휴먼에러를 만들어서 업무자를 혼란에 빠지게 합니다. 일반 이메일 서비스 회사들이 적용하는 스팸차단 기법은 초급 수준의 기법으로 막아내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업무자의 업무효율을 올리고 조직의 생산성을 올리기 위해서는 스팸이 1통도 들어와선 안됩니다.

콤비엔컴의 이메일 서비스에는 스팸이 1통도 들어오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