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설치해서 이용하는 아웃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메일을 주고받고 일정을 기록해서 업무가 한 눈에 보이게 해서 생산성을 올립니다. 일정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수동으로 동기화

  1. 하루의 일정을 스마트폰으로 동기화 시키기
  2. 여러 날의 일정을 스마트폰으로 동기화 시키키
  3. 모든 일정을 스마트폰으로 동기화 시키키

하루의 일정을 스마트폰으로 동기화 시키는 것의 용도는 1회성의 목적이 큽니다. 가령 어떤 목적을 가진 회의, 발표회, 공연 등을 불특정 또는 특정 다수의 스마트폰 일정에 저장해둬서, 해당 참석자가 행사 이전에 알림을 받도록 해줍니다.

아웃룩에서 일정을 생성합니다. “생성한 일정을 이메일로 보내기” 또는 “파일” => “일정 저장” 선택하여 ics 파일로 저장하고 이메일 첨부파일로 보내도 됩니다.

이메일 첨부파일로 도착한 ics 파일을 스마트폰 이메일 앱이나 웹메일로 열어 스마트폰 일정에 아웃룩의 일정을 보이도록 해줍니다.

아웃룩에서 내보낼 일정의 기간은 아래 설정을 참고하면 본인이 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 “일정 저장” 선택하여 ics 파일로 저장 할때 “기타 옵션”에서 합니다.

단점

이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ics 파일을 저장한 이후에 아웃룩 일정에서 추가, 삭제, 변경한 것이 스마트폰의 일정에 반영이 되지 않으며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생성, 수정, 업데이트한 일정이 컴퓨터에 설치된 아웃룩 일정에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꼭 필요로한 분들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동기화

컴퓨터에 설치된 아웃룩 프로그램 일정에 추가, 생성, 변경된 것이 스마트폰 일정앱에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사용자에게 알림이 가도록 하고 반대로 스마트폰 일정앱에서 생성 변경된 것이 PC 아웃룩 프로그램 일정에 반영 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업무자들은 이 방식을 원하고 있습니다. 콤비엔컴 이메일은 기본으로 이 방식이 적용되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