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바꾸면 제일 먼저 로그인을 하도록 되어져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 제조사가 제공하는 업데이트와 앱설치가 바로 됩니다. 더불어 제조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공간에 사진, 문서를 보관해 스마트폰 분실에 대비가 됩니다. 이 기능이 좋아 로그인을 해두는 분들이 꽤 됩니다.

스마트폰 운영체제 제조사 서버로 로그인 해두면 개인정보, 활동정보, 활동습성, 물리적 위치, 교통이용정보, 금융정보, 동영상 시청내역, 결제정보, 음식정보, 연락처정보 등 무수한 정보가 운영체제 제조사 서버에 복제되고 어떻게 활용되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우리가 필요하는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기능에 비하면 제공하는 정보는 비교가 안되게 많습니다. 왜 스마트폰 로그인 하는지 꼭 따져봐야 합니다. 얻는것 보다는 잃는게 너무도 많은 상황을 소비자는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구입 변경때 로그인을 해두면 사용자는 더 이상 로그인 정보에 무관심 합니다. 그 스마트폰을 영원히 바꾸지 않고 잃어버리지 않는다면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그런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폰을 잃어버리면 문제가 크게 됩니다.

스마트폰 운영체제 제조사는 절대 절대로 개인의 로그인 정보에 아무런 대답도 도움도 주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소유주가 로그인 정보를 따로 적어둔게 아닌 상태에서 폰을 잃거나 파손되면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을 회피하려면, 로그아웃 습관을 가지거나 스마트폰 운영체제 제조사가 제공하는 공간에 중요한 자료를 저장해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