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l.com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서 이메일 업무를 진행했던 모든 분들은 2024년 10월 31일 이전에 자신의 이메일 자료관리를 마쳐야 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이메일 데이터는 접근할 방법이 없어 집니다.

1. 주고 받은 이메일과 폴더를 그대로 옮겨야 합니다.

네, 천리안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메일을 주고 받았고 만들었던 폴더들이 있습니다. 빠집없이 이메일과 폴더 구조를 그대로 옮겨서 계속해서 업무를 이어 나갑니다. 원하면 옮겨진 이메일 과 폴더는 여러 업무자가 PC, 스마트폰으로 접근해서 업무를 이어 가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2. 거래처에 바뀐 이메일 주소를 어떻게 알리나요?

천리안을 통해서 과거에 이메일을 주고 받았던 거래처레 주기적이며 자동으로 변경된 이메일 주소를 안내하여 이메일 업무의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천리안 폐업으로 @chol.com을 다른 주소로 바뀌어도 이메일 업무가 지속 되도록 합니다.

3. 아웃룩으로 이메일 업무를 했었는데 어떻게 되나요?

천리안이 폐업하면 천리안과 아웃룩 연결은 끊어지게 됩니다. 그 전에 이메일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아웃룩을 이용하여 이메일을 주고 받는 업무자의 원격으로 접속하여 변경된 설정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4. 해외 거래처와 천리안 이메일로 업무를 보았는데…

천리안 이메일은 대한민국 이메일의 첫 시작이였기에 @chol.com 주소를 통해서 해외 거래처와 업무를 이이온 분들이 많습니다. 걱정이 되는게 정상입니다. 콤비엔컴은 이런 분들이 아무런 끊어짐없이 이메일 업무를 이어 나가게 정보기술적으로 지원을 해드립니다.

5. 상황 설명과 기술지원 방법

모두가 @chol.com 주소를 사용하지만 이용법은 각각 다를겁니다. 현재 chol.com을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상황을 이메일 ray@lingo.kr로 설명하고 07075094000으로 전화해서 도움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