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율 높은 홍보 메일

필수 요건

받은 편지함 속으로

보낸 홍보 메일이 반드시 받은 편지함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스팸 폴더로 들어간 이메일이 수신자에 의해서 읽혀질 확율은 거의 없습니다. 오픈율 높은 홍보 메일 그 첫 필수 요건은 받은 편지함 속으로 가는 것입니다.

받은 편지함 속으로 들어가는 가장 기본은 이메일 표준을 준수하고, 수신측 서버가 요구하는 가이드라인을 꼮 지키는 2가지 것으로 충분 합니다.

이것 2가지를 지키지 않으면 오픈율이 1%도 채 나오지 않습니다. 오픈율 높은 홍보 메일 여부는 발송전에 이미 정해집니다.

흥미로운 컨텐츠

사람은 누구나 흥미로운 것을 좋아 합니다. 나의 관심사를 떠나서 재미있고 즐거운 컨텐츠는 수신자가 스팸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광고와 홍보가 목적인 메일임을 수신자는 잘 알지만 읽는 사람을 즐겁게 해주고 신기함을 느끼게 해주는 홍보 메일은 스팸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흥미로운 컨텐츠가 되기 위한 요건은, 어느 정도의 글밥, 보기 좋은 이미지, 관련성 있는 영상물과 링크가 이메일 본문에 있어줘야 합니다.

수신거부 기능

홍보 메일을 받은 수신자는 수신거부 기능을 찾아 봅니다. 그리고 그 기능이 이메일  본문에 없다면 더 못마땅해 하고 스팸신고 까지도 해버립니다.

간혹, 아주 민감한 수신자는 발송자 연락처를 찾아내어 항의를 하기도 합니다. 

이들을 화나게 하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숨기기 때문입니다.  홍보 메일을 보내는 사람은 쉬운 착각에 빠집니다. 몰래 보내면 상대방이 절대 알수 없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집니다.

그런 일은 절대 없습니다. 이메일은 모든 기록을 남깁니다. 이메일 뿐만 아니라 정보기술은 모두 기록을 남깁니다. 그러므로 발송자가 누구이며 연락할수 있는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담당자 이름과 함께  본문에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신거부 관리

홍보 메일을 발송하는 사람은 수신거부 리스트를 영원히 보관해야 합니다. 절대 수신거부한 이메일 주소를 삭제해선 안됩니다.

다음번 홍보메일 발송때는 수신거부한 이메일 주소가 반드시 제외 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오픈율 높은 홍보 메일 발송을 위해서는 수신거부 뿐만 아니라 반송된 모든 이메일 주소를 분석하고 재분류해서 가장 최신의 수신자 리스트를 보유해야 합니다.

- 수신거부 2가지 방법론

- 반송메일 1클릭 반영

오픈율 높이기

이메일 출처

오픈율 높은 홍보 메일 발송을 하는 사람은 이런 특징이 있습니다.

보유된 이메일 주소의 근거가 확실 합니다. 비용을 지불해서 구매 했거나 인터넷에 떠도는 것을 수집했거나 하지 않은 것이지요.

이렇게 사용자의 자세한 분류를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이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카톡, 밴드 등의 SNS가 있고 이들은 이것을 기반으로 인터넷 홍보업을 합니다.

발송전 확인

출처가 약간 의심 되는 이메일 주소를 보유하고 있다면 발송전에 현재 정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주소가 틀리지 않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홍보 메일을 보내는 것이 더 높은 오픈율을 낼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 검증 서비스